본문 바로가기
요리

생강청 진하고 맛있게 만드는법 기침에 좋은 차

by 홍시언니 :) 2023. 12. 5.
300x250

 

생강청 진하고 맛있게 만드는 법 기침에 좋은 차

 
날이 조금 풀렸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쌀쌀한 기운은 여전합니다. 저도 추운 날씨에 감기에 걸려 며칠을 고생했는데요, 오늘은 몸의 체온을 올려 감기를 예방해 줄 수 있는 생강청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통생강청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건강에도 좋아서 겨울철에는 한통 만들어 놓고 수시로 타먹으면 너무 좋습니다. 또 요리할 때도 한 숟가락씩 음식에 넣어주면 간편하게 음식의 풍부한 맛을 내줄 수도 있으니 굉장히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만들어볼게요!
 
 
 

 

 

준비해 주세요!

 
생강 1kg
설탕 1kg
 

 

 

 

1. 생강손질

싱싱한 생강을 1kg 구매해서 물에 살짝 담궈둔 뒤에 바로 껍질을 제거해 줍니다. 생강의 모양이 일정하지 않아서 껍질을 까지 어려운 편인데 넓은 면은 칼날로 긁어내듯이 껍질을 벗겨주고 좁은 부분은 칼날을 넣어 세심하게 긁어주어도 되고 조각을 내어 편하게 벗겨내도 됩니다. 이제 생강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되는데 너무 크면 제대로 갈려지지 않으니 조각조각내어 조금씩 갈아줍니다. 
 

 
 
 
 
 

2. 설탕넣기

이제 적당한 통에 간 생강을 넣어주고 여기에 설탕 1kg을 부어줍니다. 생강과 설탕의 양은 1:1로 하면 되기에 꼭 레시피와 똑같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집에 준비된 양에 따라서 다르게 넣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두면 몇 분만 지나도 바로 설탕이 녹아들어 가는 것이 보이는데요, 냉장고에 넣고 한 달 정도 보통은 한달 안에 소비를 하면 좋다고 합니다. 
 

 
 
 

300x250

 
 

 
이렇게 간단하게 생강청이 완성되었습니다. 통생강청이기에 마시기 불편하다면 거름망에 걸러주면 따뜻하고 매콤 달콤한 생강청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깊어져가는 겨울, 몸의 열을 올려 면역력까지 높여줄 수 있는 생강청으로 올 겨울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