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냉이 초무침 만들기 냉이무침 황금레시피 봄나물 요리

by 홍시언니 :) 2024. 2. 22.
300x250

 

냉이 초무침 만들기 냉이무침 황금레시피 봄나물 요리

 
봄 하면 생각나는 명불허전 나물이 있습니다. 바로 냉이인데요, 냉이는 특유의 향극한 향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의 입맛을 돋아주는데도 한몫한답니다. 된장국에 냉이를 한 줌 넣으면 냉이된장국이 되는데 이게 또 굉장한 별미라는 것은 다들 아실 거예요~ 오늘은 지인이 선물로 준 냉이로 새콤한 맛의 냉이초무침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초고추장의 새콤함과 냉이의 향긋함이 더해지면 집나 갔던 입맛도 쫑쫑쫑 꼬리를 내리고 돌아오고 만답니다. 그럼 새콤 향긋한 냉이 초무침을 바로 만들어볼게요!
 
 

준비해 주세요!

 
냉이 500g
굵은소금 1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매실액기스 2큰술
식초 1큰술

다진마늘 1/2작은술
맛소금 1/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큰술
쪽파
 
 
 

1. 냉이 손질

냉이에 있는 누런 잎이나 이물질을 제거하고 깨끗한 물에서 5번 정도 헹궈 줍니다. 땅에서 바로 캐어 온 냉이는 흙이 더 많을 수 있으니 더 세심하게 세척해 주세요.

300x250

 
 
 
 
 

2. 냉이 데치기

냄비에 물을 붓고 팔팔 끓이다가 굵은소금 1큰술을 넣고 다시 끓어오르면 손질한 냉이를 넣고 몇 번 뒤적여 줍니다. 파랗게 변하는 느낌이 들면 건져내어 찬물에 헹궈주고 물기를 꼭 짜줍니다.
 

 
 
 
 
 

3. 양념하기 

냉이는 먹기 좋게 썰어서 엉키지 않게 털어서 볼에 넣어준 뒤에 쪽파를 조금 썰어 넣어줍니다.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매실진액 2큰술, 식초 1큰술을 넣고 버무려주다가 간이 안 맞으면 맛소금 1/2작은술을 넣어주고 간이 맞아지면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큰술을 넣고 마무리합니다.
 

 
 
 
 
 
 
 
 
 
 
 

 
짠~향긋한 냉이초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새콤하게 입맛이 돋아지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냉이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아서 원기를 회복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제철 식재료이기에 더 건강해지는 것만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촉촉한 비가 내리며 점차 봄이 다가옴이 느껴지는데 냉이초무침과 함께 그 봄을 더 만끽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영상으로 만나보고 싶다면!
유튜브/인스타그램 : 홍시언니(@jewelryv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