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두부 계란부침 만드는 법 왕초보도 쉽게 하는 두부요리

by 홍시언니 :) 2024. 2. 19.
300x250

 

두부부침 만드는 법 왕초보도 쉽게 하는 두부요리

 

두부는 콩으로 만든 부드러운 식감의 식재료인데요, 과하지 않은 고소함을 느낄 수 있어서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려 찌개에도 넣고 볶은 김치와 함께 곁들이기도 한답니다. 두부는 혼자서도 매력발산을 잘하는 식재료라서 부쳐서 간장에 살짝 찍어먹기만 해도 한 끼 반찬으로 그만인데요, 오늘은 반찬 걱정 많은 초보자들도 아주 쉽게 그럴듯한 모습을 그려볼 수 있는 두부계란부침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두부에 달걀옷만 살짝 입혔을 뿐인데 맛을 업그레이드시켜주는 두부 계란부침! 바로 시작해 볼게요~

 

 

준비해 주세요!

 

달걀 3개
맛소금 1/3큰술
쪽파
두부 1모

 

 

 

 

1. 달걀옷 준비

300x250

재료준비와 방법은 너무 간단해요~ 그릇에 달걀 3개를 깨서 넣고 맛소금 1/3큰술을 넣어준 뒤 쪽파를 쫑쫑 잘게 썰어서 함께 섞어줍니다. 당근이나 넣고 싶은 다른 식재료가 있다면 함께 잘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2. 두부 부치기

두부 1모의 물기를 키친타월로 살짝 제거해 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물에 두부를 퐁당 빠뜨려 달걀물을 입힌 뒤에 프라이팬에 조심조심 올려 중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냅니다.

 

 

 

 

 

 

 

 

 

 

 

 

세상에나 이렇게 쉽다고요? 네 이렇게 쉽습니다. 요리 잘하는 분들은 어떤 재료든지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서 뚝딱 해내시지만 저희 딸처럼 요리에 대해 관심이 없으면 이렇게 간단한 것도 레시피가 필요하다고 말하네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간단하지만 완성된 모습은 제법 신경 쓴 것처럼 보이는 하나의 건강한 반찬이 되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