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키토김밥 두부 달걀 김밥 다이어트 식단

by 홍시언니 :) 2024. 7. 29.
300x250

 

키토김밥 두부 달걀 김밥 다이어트 식단 

 
조금만 움직여도 습하고 후덥지근하니 이제 정말 진정한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 방학이 시작되고 우리의 여름휴가도 시작되는데요, 바다, 산 어디라도 좋지만 저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좋습니다. 계곡에 발만 담그고 있어서 시원하니 모든 근심이 사라지는 기분이에요^^ 이렇게 휴가철에는 추억을 한껏 담기 위해 사진도 많이 찍게 되는데요, 아이고 뱃살이 자꾸 눈에 밟힙니다. 작년에도 후회했는데 올해도 그러면 안 되잖아요~ 그래서 준비한 다이어트 식단! 바로 두부 달걀 김밥입니다. 단백질로만 영양 꽉꽉 채워 넣어 당 전환이 빠른 탄수화물을 먹지 않아도 뱃속이 든든하니 이만한 다이어트 식단이 없습니다. 여기에 부추와 당근을 넣어 식이섬유 가득한 키토김밥,바로 시작해 볼게요^^
 
 
 

준비해 주세요!

 
달걀 3개
두부 1모
부추 한 줌
당근
맛소금
후추
김밥용 김
식용유
 
 
 
 

1. 두부 달걀 지단

300x250

두부 1모를 으깨서 볼에 담아주고 달걀 3개, 후추 조금 뿌려준 뒤 맛소금 1/2작은술을 넣어 섞어줍니다. 잘 섞였으면 중불로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한국자 올려 얇게 펴줍니다. 이대로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내면 지단 완성입니다. 뒤집을 때 부서질 수 있으니 접시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김밥을 바로 드신다면 두부의 물을 빼지 않고 만들어야 더 촉촉하고 맛있지만 조금 후에 드신다면 두부의 물기를 쫙 빼고 만드셔야 김이 녹아내리는 현상을 잡을 수 있어요!
 

 
 
 
 
 

2. 당근 채썰기

당근과 부추는 부수적인 재료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지만 영양의 균형을 위해 함께 넣었습니다. 당근은 얇게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아삭한 식감을 위해 볶지 않고 그대로 사용합니다. 
 

 
 
 
 
 

3. 부추 데치기

시금치가 있다면 시금치로 대체해도 되고 부추가 있다면 부추로 넣으시면 됩니다^^ 끓는 물에 굵은소금을 넣고 깨끗이 씻은 부추를 함께 넣어 데쳐줍니다. 뻣뻣한 부추가 부드러워지면 바로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꽉 짜서 제거해 준 뒤에 볼에 담고 맛소금 조금을 넣고 버무립니다. 
 

 
 
 
 
 

3. 김밥 말기

김밥용 김 위에 두부 달걀지단을 올리고 볶지 않은 당근, 데친 부추를 함께 올린 뒤에 말아줍니다. 찰기가 있는 밥알이 없어서 잘 붙지 않는다면 물을 조금 묻혀 잠시 두셨다가 참기름을 발라 썰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두부 달걀 김밥을 완성해 보았는데요, 키토김밥! 이 정도면 다이어트 성공일 것 같습니다. 맛도 정말 고소한데요, 채소가 들어가니 더 신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두부의 수분을 전부 제거하면 더 오래가는 김밥이 되는데 그만큼 조금 퍽퍽할 수는 있어요~ 제 선택은 김이 조금 무르더라도 수분을 빼지 않은 촉촉한 김밥입니다^^ 취향과 환경에 따라 만들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다이어트에도 성공하시고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영상으로 만나보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