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불고기 양념만들기 양념 레시피

by 홍시언니 :) 2024. 8. 19.
300x250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불고기 양념만들기 양념 레시피

 
날이 더워지니 기력이 보충되는 음식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소불고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역시 기력 보충에는 고기만 한 것이 없지요~ 저희 집에도 고기 킬러가 몇 있는데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마저 '고기고기'를 외치니 채소반찬만 내놓을 수가 없더라고요. 소불고기는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어른도 아이들도 외국인마저도 사랑하는 요리인데요, 잔칫날에도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메뉴입니다. 불고기는 대부분 목살과 등심을 얇게 썰어 만들지만 다른 부위로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또 소가 아닌 돼지여도 양념은 같아요~ 그럼 바로 만들어볼게요!
 
 
 

준비해 주세요!

 
불고기감 500g
후추
맛술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당근
양파 1/2개
파 1개
간장 3큰술
올리고당 3큰술
청주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1. 밑간하기

고기 500g을 준비하여 볼에 넣고 잘 풀어준 뒤에 후추를 조금 뿌려줍니다. 그리고 맛술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밑간이 잘 배도록 해줍니다. 이렇게 밑간을 해두면 더 부드러워지고 잡내까지 잡을 수 있어요.

300x250

 
 
 
 
 

2. 채소 준비

요리에 색감을 더해줄 당근을 조금 채 썰어주고 양파 1/2개도 얇게 썰어줍니다. 대파 1개는 어슷 썰어 준비한 뒤에 밑간을 한 고기에 함께 넣어줍니다.
 

 
 
 
 
 

3. 양념하기

고기와 채소를 넣은 볼에 간장 3큰술, 올리고당 3큰술, 청주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리면 재울 준비가 다 된 것입니다. 양념이 다 된 불고기는 바로 볶아서 먹어도 되고 더 양념이 배도록 30분 이상 두었다가 며칠 내로 볶아먹어도 됩니다.
 

 
 
 
 
 

4. 볶기

이제 재워둔 고기를 달궈진 팬에 적당량을 넣고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소불고기를 완성해 보았는데요, 간장 베이스로 짭조름한 맛이 흰 밥에 비벼먹으면 그만입니다^^ 한국 음식에는 왜 이렇게 밥도둑이 많은지 모르겠어요~ 겨우 식단관리로 빼놓은 뱃살이 도로 돌아오겠네요.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가 좋아하는 소불고기로 오늘 저녁 가족 모두의 기력을 회복시켜 주세요.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영상으로 만나보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