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합리적인 가격 마누카 꿀 추천 MGO 100+ TA 35+ 비스토리 천연꿀

by 홍시언니 :) 2024. 11. 21.
300x250

 

합리적인 마누카 꿀 추천 MGO 100+ TA 35+ 비스토리 천연꿀

 

저는 이렇게 날이 갑작스럽게 추워질 때면 꼭 먹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꿀입니다. 저희 집 사람들은 꿀을 자주 먹는 편이어서 항상 꿀을 구비해놓고는 합니다. 요즘은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스틱으로 나온 것도 많아서 조금 피곤할 때 먹으려고 주머니에 넣고 다니고 있어요~ 최근에 딸 덕분에 알게 된 비스토리 제품은 호주에서 생산된 제품이라 더 믿고 먹고 있지만 항균 성분이 높은 마누카 제품은 가격이 비싸서 조금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어요. 하지만 마누카 등급만 잘 알고 있다면 효능 있는 제품을 어렵지 않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마누카 등급
300x250

마누카 등급은 호주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호주 자체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MGO는 마누카 나무에서 채집되는 꿀의 메틸글리옥살이라는 항균 성분의 함유량을 수치화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 수치가 높을수록 항균력도 좋고 가격도 2배 3배로 높아지는데요, 이 수치는 1000+ 이상까지 있지만 100+정도 되면 항균효과를 경험할 수 있기에 일반 꿀 보다는 마누카 꿀을 드시면서 효과를 보고 싶다면 100+으로 선택하시는 것도 합리적이겠습니다.

 

 

 

TA 등급은 호주의 자라나무에서 채집되는 꿀의 등급을 매긴 것인데 항균 성분의 함유량에 따라서 TA의 수치도 달라집니다. 이 수치는 15+ 이상이면 항균력이 인정되는 등급입니다. 자라 꿀은 4년에 한번 채집할 수 있기에 굉장히 보기 어려운 꿀이라 보통의 마누카 꿀보다 비싼 편이랍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비스토리 제품을 먹고 있는데요, 항상 30개가 들어있는 제품이었는데 요즘 보니 용량을 줄여서 조금 저렴하게 나오고 있더라구요^^ 연말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면역력을 선물해 봐야겠네요. 마누카 꿀은 특유의 향이 있는데 이 부분이 조금 부담스럽다면 과일과 함께 곁들여보면 좋습니다. 저도 과일과 함께 먹었는데 상큼한 과일에 달달함이 추가되니 자꾸 먹게 되더라고요~ 이러면 살찌는데 먹을 용량을 지켜서 먹어야겠습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위해 마누카 꿀을 먹고 싶은데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을 위해 어느 정도 수치면 효과가 있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MGO, TA 등 이름은 어려워도 알고 보면 어렵지 않은 내용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도 챙기고 맛있는 하루도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