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양념장 황금레시피 오징어 요리

by 홍시언니 :) 2023. 12. 25.
300x250

완성된 모습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양념장 황금레시피 오징어 요리

 

지난주 너무 추워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연휴에는 춥지 않네요. 모두 즐거운 연말을 만끽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연말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만큼 집에서 모여 근사한 한 끼를 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어떤 음식을 내놓을까 고민되는데 오늘 만들어볼 오징어볶음은 호불호가 거의 없을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음식이라 하나의 좋은 대안이 될 듯합니다. 그런 건강에도 좋고 감칠맛 나는 맛으로 밥에 찰떡궁합인 오징어볶음을 바로 만들어볼게요!

 

 

 

준비해 주세요!

 

오징어 2마리
간장 2큰술
매실진액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맛술 1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갈은생강 1/2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소금 1/3큰술

대파 1/2개
쪽파 1개
당근 1/3개

양파 1개

 

 

 

 

1. 오징어 손질

깨끗하게 정리된 오징어 2마리의 몸통을 반으로 갈라준 뒤에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다리도 마찬가지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오징어는 조금 큰 사이즈로 1 마리 하면 되는데 너무 작으면 2마리를 사용해도 됩니다.

300x250

오징어 손질1
오징어 손질2
오징어 손질3
오징어 손질4

 

 

 

 

 

 

2. 채소준비

양파 1개와 당근 1/3개를 채 썰어 준비해 줍니다. 대파 1/2개도 얇게 썰어주고 쪽파 1 뿌리도 5센티 정도의 크기로 썰어놔 줍니다. 파는 한 종류만 있어도 상관없는데 대파와 쪽파가 있어서 모두 조금씩 넣어주었습니다. 

 

양파 채썰기
당근 채썰기
파 썰기
쪽파 썰기

 

 

 

 

 

3. 양념하기

오징어와 채소를 볼에 넣고 다진 마늘 1큰술, 간 생강 1/2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진액 3큰술, 맛술 1큰술, 간장 2큰술을 넣고 버무리다가 살짝 맛을 보고 부족하다 싶으면 소금 1/3큰술을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을 넣고 양념을 마무리합니다. 

 

다진마늘 1큰술, 갈은생강 1/2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기스 3큰술, 맛술 1큰술, 간장 2큰술, 소금 1/3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4. 냄비에 볶기

잘 버무려졌으면 이제 중불로 달궈진 팬에 넣고 오징어가 하얗게 되도록 익혀 볶기만 하면 됩니다. 양념을 버무린 생오징어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꺼내어 볶아먹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 안에만 소비되면 신선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오징어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번 오징어는 더 통통하게 살이 올라서 오징어 자체의 식감과 단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는데요, 오징어볶음은 어렵지 않은 요리이지만 해놓고 보면 정성스럽고 특별한 느낌을 주어서 조금 차려낸 듯한 식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올해도 따뜻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영상으로 만나보고 싶다면!
유튜브/인스타그램 : 홍시언니(@jewelryv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