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 고사리 삶는법 명절 나물 볶음 황금레시피

by 홍시언니 :) 2024. 1. 22.
300x250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 고사리 삶는법 명절 나물 볶음 황금레시피

 

고사리나물은 명절에 삼색 나물 중 하나로 들어가는데요, 저희 집은 고사리나물을 정말 좋아해서 말린 고사리를 쟁여두었다가 먹고 싶을 때마다 고사리나물을 만들어 먹습니다. 잘 말려진 고사리는 물에 어느 정도 불리면 바로 오동통한 식감을 전해주는데 여기에 기본양념만 둘러도 정말 맛있는 나물이 만들어집니다. 그럼 명절 전에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나물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준비해 주세요!

 

건고사리 120g
식용유 3큰술
국간장 3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소금 1/2작은술
참기름 2큰술
깨소금 2큰술

 

 

 

1. 고사리 삶기

전날 미리 물에 푹 담가 불려 둔 고사리를 냄비에 넣고 고사리가 거의 잠길 만큼 물을 가득 부어 15-20분 정도 센 불에서 뚜껑을 닫고 삶아줍니다. 건고사리는 불어나기에 120g 정도를 물에 담가 준비하면 되는데 생고사리는 600g 정도로 준비하면 됩니다. 다 삶아졌으면 냄비의 고사리를 체에 밭쳐 꺼낸 뒤에 찬물에 헹궈냅니다.

300x250

 

 

 

 

 

2. 고사리 볶기

달궈진 프라이팬에 삶은 고사리를 올려놓고 식용유 3큰술을 넣어 볶아주다가 살짝 숨이 죽으면 국간장 3큰술,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볶다가 뚜껑을 닫고 1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뚜껑을 열고 소금 1/2 작은술을 넣고 볶아준 다음에 수분이 너무 날아가지 않되 물기가 졸아들 때까지 뚜껑을 닫았다 열었다 하며 볶아줍니다.

 

 

 

 

 

 

3. 마무리

거의 물기가 사라지면 불을 줄이고 참기름 2큰술을 넣고 쪽파를 잘게 쫑쫑 썰어서 조금 넣은 뒤 잘 볶아줍니다. 파의 숨이 조금 죽으면 깨소금 2큰술을 넣고 마무리해줍니다. 물기가 거의 사라졌을 때 간을 보고 부족하다 싶으면 미원을 살짝만 넣어주세요.

 

 

 

 

 

 

 

 

 

 

 

맛있는 고사리 나물이 완성되었습니다. 여기에서 파, 마늘을 생략해주면 바로 제사에 사용할 고사리가 된답니다. 나물 요리는 채소로 되어있어 섬유소가 많아 소화를 도와주기에 건강한 식재료라고 볼 수 있는데 무치는 방법 또한 어렵지 않으니 건강한 밥상을 위해서 한 끼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영상으로 만나보고 싶다면!
유튜브/인스타그램 : 홍시언니(@jewelryv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