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간장 오뎅볶음 황금레시피

by 홍시언니 :) 2024. 1. 29.
300x250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간장 오뎅볶음 황금레시피

 
겨울에는 왠지모르게 어묵이 생각나는데요, 어묵을 볶아서 먹으면 또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지요~ 어묵은 모양도 다양하기도 하고 들어가는 재료도 조금씩 달라서 어떤 것은 어묵 그 자체로 매콤한 맛을 내기도 합니다. 또 쓰임도 볶음이나 국, 꼬치 등 메인으로 쓰이기도 하고 떡볶이처럼 조연으로 들어가기도 하는 등 정말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콤한 어묵 볶음도 매력 있지만 오늘은 조금 더 속을 편하게 해주는 간장으로 맛을 내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볼게요!
 
 
 

준비해 주세요!

 
어묵 200g
당근 1/3개
파 1/3개
양파 1/2개
다진 마늘 1/2큰술
맛술 3큰술
간장 2큰술
올리고당 1/2큰술
식용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1. 재료준비

어묵 200g을 직사각형 모양으로 썰어주고 당근 1/3개도 얇게 비슷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양파 1/2개와 파 1/3개도 얇게 썰어 주는데 한 음식에 들어가는 재료의 크기는 비슷하게 맞춰주면 보기에 더 좋습니다. 

300x250

 
 
 
 
 

2. 어묵 볶기

팬에 맛술 3큰술을 넣고 어묵을 넣어 어묵이 흐물 하게 부드러워질 때까지 센 불에서 볶아주다가 식용유 2큰술을 넣고 어묵을 한번 코팅시켜 준 뒤에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마늘 향이 스며들면 당근, 양파, 간장 2큰술을 넣고 볶아주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파, 올리고당 1/2큰술을 넣고 계속 볶아줍니다.
 

 
 
 
 
 

3. 마무리

파의 숨이 약간 죽은듯해지면 다른 재료에 양념이 거의 스며든 것으로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을 둘러주고 깨소금 1큰술을 넣어 전체적으로 섞어준 뒤에 마무리해줍니다.
 

 
 
 
 
 
 
 
 
 

 
어묵은 기본적인 향을 가지고 있어서 살짝만 양념해 주면 정말 다른 음식처럼 풍부한 맛을 내는데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고 도시락이나 사이드 반찬으로도 손색없는 간장 베이스의 어묵 볶음을 완성하였습니다.짭조름해서 밥반찬으로 딱이고 살짝 달달해서 자꾸 집어먹게 되는 마력의 어묵볶음! 초간단 레시피를 활용해 보시고 오늘도 건강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영상으로 만나보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