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미역줄기 볶음 황금레시피

by 홍시언니 :) 2024. 4. 4.
300x250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미역줄기 볶음 황금레시피

 

지난주까지만 해도 춥다 덥다를 반복했는데 이제는 비가 와도 그렇게 춥다는 느낌은 없네요~ 비가 오고 나니 꽃들도 더 만발한 느낌입니다^^ 아이들이 밥을 먹으면 제가 안 먹어도 배부른 것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 속이 든든한 느낌이 들 것 같은데 더 입맛이 도는 것은 왜때문인지 모르겠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처럼 맛있는 음식을 먹고 보면 더 아름다운 우리 강산으로 보일 테니 일단 맛있는 것부터 먹는 것이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오늘은 미역줄기 한 박스를 선물로 받아서 이걸로 미역줄기 볶음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고 항암효과도 있다고 하니 건강하고 좋은 식재료를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그 맛있는 레시피 바로 알려드릴게요!

 

 

 

준비해 주세요!

 

미역줄기 700g
다진마늘 1큰술
파 조금
참기름 2큰술
깨소금 2큰술

 

 

 

1. 미역줄기 손질

소금이 그대로 있는 미역줄기 700g을 물에 헹궈내듯이 한두 번 씻은 뒤에 물에 20분 정도 담가둡니다. 물에 너무 오래 담가두면 소금기가 다 빠져나가버리니 너무 오래 담가두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혹여나 오래 담가뒀다고 하더라도 양념할 때 맛소금을 추가해 주면 되니 염려 안 하셔도 됩니다^^

300x250

 

 

 

 

 

 

2.  미역줄기 볶기

담가뒀던 미역줄기를 꺼내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손질한 미역줄기를 넣어 볶아줍니다.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볶다가 잠시 뚜껑을 닫아준 뒤에 파를 조금 썰어서 넣어 볶아줍니다.

 

 

 

 

 

 

3. 마무리

어느 정도 볶아졌으면 간을 보고 괜찮으면 참기름 2큰술, 깨소금 2큰술을 넣고 마무리해줍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대로 미역줄기를 물에 담가둘 때 너무 소금기가 빠졌다면 맛소금을 조금 넣어 주세요~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미역줄기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미역줄기 자체에 짭짤한 맛이 있어서 다진마늘을 넣어 기름에 볶기만 해도 맛이 나는데요, 여기에 기본 재료인 파, 참기름, 깨소금까지 더해지면 맛이 더 풍부해진답니다. 이렇게 만들어두면 일주일은 거뜬히 먹을 수 있으니 당분간 반찬걱정은 안 해도 되겠죠~ 두 집에 줄 양으로 많이 만들었는데 양이 너무 많으면 조금 줄여서 해주셔도 됩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