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애호박 볶음 만드는 법 (새우젓)

by 홍시언니 :) 2023. 8. 16.
300x250

 

애호박 볶음 만드는 법 (새우젓)

 
애호박은 껍질이 얇아 겉면만 세척하고 바로 요리를 할 수 있기에 찌개에도 넣고 볶음으로도 해 먹고 전으로도 만들고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애호박은 건강에도 이점이 많은데요, 섬유질이 풍부해서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인슐린 민감성을 증가시켜 혈당 수치를 안정시켜 주기도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혈압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게다가 망간, 루테인, 비타민 A가 풍부해서 눈 건강에도 좋은 애호박은 정말 건강과 맛있음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재료입니다. 오늘은 철철 넘치는 애호박의 매력을 한껏 맛볼 수 있는 애호박 볶음을 만들어 입안에 또 하나의 즐거움을 전달해 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준비해 주세요!

 

애호박 1개
양파 1/2개
식용유
새우젓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고춧가루 1/3큰술(선택)

파 조금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 애호박, 양파 썰기

애호박을 깨끗이 씻은 뒤에 4 등분해서 썰어 주고 양파 1/2개도 썰어줍니다. 애호박도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는데 제가 가지고 온 애호박은 둥글고 지름이 큰 애호박이라 4등분 해주었고 보통 길쭉한 애호박이라면 2등 분만해줘도 무방합니다. 
 

4등분 호박썰기
양파 썰기

 

 
 
2. 후라이팬에 볶기

먼저 후라이팬을 센 불로 달궈주는데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 3큰술을 넣은 뒤 호박, 양파를 넣고 센 불에서 볶아 줍니다. 프라이팬이 열어 올랐다는 것은 손바닥을 대보면 뜨끈한 기운이 올라오는 것이 느껴지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후라이팬에 호박 양파 넣기
볶기

 
 

 
 
3. 간 하기

계속 볶아주다 보면 양파가 투명해지는 것이 보여지는데요, 그런 색감이 보이면 불을 중으로 줄이고 새우젓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고 계속 볶아줍니다. 간은 다른 재료를 쓸 수도 있지만 새우젓이 해산물의 향과 함께 풍부한 감칠맛을 줘서 새우젓을 자주 사용합니다.
 

새우젓 넣기
다진마늘 넣기

 

 
 
 
4. 고춧가루, 파 넣기 

이번에는 호박이 약간 투명해지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고춧가루 1/3큰술을 넣어준 뒤 파가 있다면 파도 조금 썰어 넣어주고 볶아줍니다. 고춧가루와 파는 취향대로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됩니다.
 

투명해진 호박
고춧가루 넣기
파 넣기

 
 
 
 
5. 마무리

양념이 스며 든 것이 보인다면 거의 다 볶아진 것입니다. 호박도 숨이 죽어서 눈으로 보아도 보들보들함이 느껴집니다. 이제 참기름 1큰술과 깨소금을 넣고 살짝 볶은 뒤 불을 꺼 완성해 줍니다.
 

거의 볶아진 호박
참기름 넣기
깨소금 넣기

 
 
 
 

300x250


 
 
 
 
 

완성된 모습

 
부드러우면서도 끝 부분이 사각 하게 씹히는 매력이 있는 애호박 볶음! 애호박 볶음은 정말 간단하면서도 식탁에 색감과 퀄리티를 업그레이드시켜 줄 수 있는 반찬 중의 하나입니다.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겨주는 초간단 애호박 볶음 레시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반찬을 한번 만들어보세요. 
 
 
 
 
영상으로 만나보고 싶다면!
유튜브/인스타그램 : 홍시언니(@jewelryv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