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자 계란 샐러드 에그포테이토 샌드위치 만들기

by 홍시언니 :) 2023. 9. 20.
300x250

 

감자 계란 샐러드 에그포테이토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는 먹을 것이 부족했던 아주 오래전부터 우리의 식량으로 자리 잡아 왔습니다. 이런 감자는 기본적으로 탄수화물을 제공해서 우리에게 에너지를 전달해 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감자는 그냥 쪄서 먹어도 그 자체로 맛이 있는데 여기에 살짝 소금이나 설탕, 버터 등을 가미하면 훨씬 더 풍부하고 맛있는 감자를 맛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튀겨도 맛있고 구워도 맛있는 감자를 활용해서 샌드위치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겉 빵은 식빵을 사용했는데 모닝빵을 이용하면 훨씬 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준비해 주세요!

 
오이 1개
당근 1/3개
소금 1/3작은술

감자 5개
달걀 5개
소금 1/2큰술
마요네즈 2큰술
설탕 1큰술
 
 
 
 
 

1. 채소 절이기

당근 1/3개, 오이 1개를 채썬뒤에 잘게 다져서 소금 1/3 작은술을 넣고 버무린 후 30분 정도 절여둡니다. 오이의 경우에는 수분이 많은 가운데 씨가 있는 심지 부분은 제거하고 아삭한 식감을 주는 겉 부분만 사용해 줍니다. 

300x250

 

당근, 오이 잘게 썰기

 
 
 
 
 

2. 감자 & 달걀 삶기 

냄비에 감자 5개 정도를 넣고 물을 자박하게 부어 40분 정도 삶아줍니다. 너무 삶으면 안 되고 포실포실하게 삶아주는데 감자에 젓가락이 쑥 들어가면 다 삶아진 것이고 달걀도 냄비에 넣어 끓는 물에서 20분 정도 삶아 완숙으로 만들어줍니다. 감자와 달걀의 양은 각자 샌드위치를 만들려는 양에 맞게 조율하면 됩니다. 
 

감자 삶기
달걀 삶기

 
 
 
 

 

3. 감자 & 달걀 다지기

달걀과 감자는 껍질을 까놓습니다. 그리고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흰자는 잘게 다져놓고 노른자는 감자와 함께 섞어 으깨준 뒤 소금을 1/2큰술을 넣어 간을 맞춰 줍니다. 
 

흰자 분리하여 다지기
삶은 감자와 노른자 섞기
소금 넣기

 
 
 
 
 

4. 절인 채소 물기 제거

절여두었던 당근과 오이를 확인하면 채소에서 물이 나오는데 면포 등을 활용해서 물기를 꽉 짜줍니다. 이 물기를 제거해 주어야 더 찰지고 꾸덕한 속재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절여진 채소
절여진 채소 면포에 짜기

 
 
 
 
 

5. 모든 재료 & 마요네즈 넣고 섞기

으깬 감자에 절여서 물기를 짜둔 오이와 당근을 넣고 달걀 흰자도 함께 넣어 섞어 줍니다. 거의 섞어졌으면 마요네즈 2큰술과 설탕 1큰술을 추가로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마요네즈를 많이 넣어주면 더 부드럽고 맛있는데 담백한 감자의 맛을 더 내기 위해서 마요네즈를 많이 넣지 않았어요. 이 부분은 취향에 맞게 넣어주면 됩니다. 
 

감자에 채소 넣기
흰자 넣기
마요네즈와 설탕 넣기

 
 
 

 

 

6. 빵에 속재료 넣기

식빵을 적당한 크기로 준비하여 만들어둔 속재료를 넣고 맛있게 먹으면 되는데요, 빵은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식빵은 조금 더 담백한 맛이 있었고 모닝빵은 단맛이 있어서 더 감칠맛이 났습니다. 
 

완성된 샌드위치

 

샌드위치는 카드놀이에 빠져있던 샌드위치 백작이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져서 샌드위치의 백작 이름을 따서 샌드위치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정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레시피는 마요네즈도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체중 관리할 때도 너무 칼로리가 높아지지는 않지만 담백하고 맛있어서 더 많이 먹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시간 날 때 간단한 샌드위치 만들기에 도전해 보시길 바라겠고요,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영상으로 만나보고 싶다면!
유튜브/인스타그램 : 홍시언니(@jewelryvely)